HOME > 우편원격교육 > 개요 및 장점


독서경영교육(우편원격훈련)은 최근의 트랜드를 반영한 경영도서, 또는 기업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개발된 도서를 교육용 교재로 하여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원격학습(사이버 학습)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학습지원 프로그램의 지원하에 학습자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학습해 나가는 원격교육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으로 독서경영교육은 매달 훈련기관(EnK교육컨설팅)에서 지정한 도서(교재)를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한 후 온라인시스템으로 시험(리포트)를 제출하고, 전문 평가위원의 평가를 통해 독서과정을 점검하는 교육방법이며, 교육과정은 <2개월>, <3개월> 과정으로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 독서경영교육 = 도서학습(오프라인) + 과제 제출(온라인)

우편원격훈련에 있어 고용보험 환급 제도는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사업장의 사업주가 재직 중인 소속 근로자의 직무능력 개발과 향상을 위하여 노동부 장관이 지정한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에서 개설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경우 훈련비의 일부(또는 전부)를 지원(환급)하는 제도입니다.

근로자를 1인이라도 고용하고 있는 모든 업체가 대상이 됩니다. 다만 사업의 규모 및 산업의 특성에 따라 고용보험료 납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지정 훈련기관에서 정한 훈련비의 80%(우선지원대상기업은 100분의 120, 훈련개시일 피보험자수가 1,000인 이상인 기업은 100분의 50)를 지원한도액 범위내에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사업주가 수탁훈련기관에 지급한 훈련비용을 초과할 수 없음)